본문 바로가기

갤럭시 Tip & Tech

Battery Calibration의 간단한 사용법

안녕하세요... 조은하늘입니다..

저번에 battery repair doctor에 대해 설명드렸었는데

Battery상태가 20%미만일때 켜서 충전시키는 방식으로

Battery condition을 향상 및 보정해주는 어플이였습니다..

유료라는 단점(?)이 있으나 No rooting 사용자도 쓸수가있었지요

이번에 소개할 battery calibration은 그반대입니다...

100%완충시킨시점에서 실행시켜서...대신 완전방전까지 사용

하는방식입니다... 100%시점에서... 0%까지 사용해서 베터리의

사용내용에서 혹시나 드레인(한방에 쭉빠지는현상)현상등을

수정해줍니다... 직접적으로 루팅권한이 요구되며 시스템에

다시금 수치를 보정해서 적어줍니다...

고로... 루팅유저만사용가능하다는게 단점이지만 대신

무료라는 큰 장점도존재합니다...^^

일단...battery calibration의 사용법은... 뭐 없습니다...

베터리를 완충시킨걸로 교체후 현상태가 100%일경우... 일단

99%로 깍아내립니다... 가볍게 카톡이나 음악들으시면 내려가겠죠... ㅎㅎ

99%가되셨으면... battery calibration을실행시키고... 충전기를

꼽고 100%가 되길 기다립니다... 소리로 알려주죠 ㅎㅎ

100%되고 알림이 울면 스샷같이... 중앙에 큰버튼... ㅎㅎ 누르십쇼...

그럼 battery calibration에서 루트권한을 요구하고 수락시...

성공이라고 뜹니다... 빽키로 어플에서 나오시면됩니다

끝입니다... 이게

대신... 완정방전되서 꺼질때까지 충전하시거나 교환하시면

안됩니다...

"cfile7.uf@185317345051AB030A187A.png"


"cfile5.uf@134DA23A5051AB112E94A6.png"



스샷도 딱두장뿐.... 달리더 설명할수가 ㅎㅎ

무료니까... 루팅유저시라면 지금당장... 마켓가셔서

Battery calibration을검색하십쇼 ㅎㅎ

아참 ㅎㅎ view사정없이 눌러주시는 센스 이상입니다 꾸벅